두근두근 추석 연휴가 다가오네요~🤗💕
- 내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되네요! 추석 하면 역시 음식이 빠질 수 없죠. 저는 특히 노릇하게 구운 산적이 먹고 싶어요.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여러분은 추석에 어떤 음식을 가장 기대하고 계신가요?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도 나누고, 오랜만에 만나 이야기꽃도 피우며 풍성하고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모두 즐겁고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 ☁️/☔날씨 업데이트 :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최저 25도, 최고 33도라고 하네요. 어제 비가 와서 조금 시원해진 기분이에요. 오늘도 어김없이 비가 내릴 예정이에요! 오후에 외출하시는 분들은 꼭 우산 챙겨주세요!😊 그리고 냉방병에 주의해주세요!!
🔍 오늘의 뉴스레터 요약
- 🎉 2024 광양 청년축제 FESTIVAL, 다 같이 즐겨요! 🎉
- 이제는 섬이다_6. 멀리 있어 더 오래, 여수 소리도등대
- 여수시 독서의 달 : 책과 함께하는 가을의 즐거움🍂📚
- 추석 선물로 딱! 순천 푸아페 상품권~🎁
내용은 요약되어 작성되어 있으니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선 원문을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의 뉴스레터는 총 2572이고 다 읽는데 대략 10분 정도 걸립니다.
🎉 2024 광양 청년축제 FESTIVAL, 다 같이 즐겨요! 🎉
광양시 청년연합회와 함께하는 이번 2024 광양 청년축제가 청년들과 시민들의 뜨거운 기대 속에서 9월 28일(토)에 열립니다! "광양시의 미래를 여는 청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함께 즐기며 광양의 청년 문화를 마음껏 누려보세요! 😎
🌟 주요 행사 안내
📅 날짜: 2024년 9월 28일 (토요일)
📍 장소: 광양시민광장 (성황스포츠센터 근처)
- 청년가요제 (13:00) 🎤: 신나는 무대에서 청년들의 열정과 끼를 만끽하세요!
- 명사 초청 토크콘서트 (14:00) 🎙: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과 함께하는 유익한 토크 콘서트로 지식도 쌓고, 즐거운 시간도 가져보세요.
- 청년정책 토크 (17:30) 🗣️: 청년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 청년들과 함께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며 미래를 그려보세요.🎶
🍔 플리마켓 & 푸드코트 (11:00~21:00)
다양한 먹거리와 재밌는 상품들이 가득한 플리마켓과 푸드코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로 더 풍성한 마켓이 될 예정이니, 사전 신청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도 있어요! (문의: 010-5455-2822)
이제는 섬이다_6. 멀리 있어 더 오래, 여수 소리도등대
언제부턴가 등대로 가는 버릇이 생겼다
왜 그럴까 등대는 혼자살기 때문이다
"등대로 가는 길은 어느 길이죠?"
덕포마을 돌담집에서 물어보면
"전신주 따라가시오 전신주도 그리가오"
논두렁 지나 솔밭을 넘어
검은 동백숲길을 뚫고 가면
하얀 집, 그 집이 내 집 같은데 아무도 없다
솔밭에서 날아온 새 한 마리 그밖엔 아무도 없다. -이생진
국립공원 명품마을 덕포마을에서 시작하는 소리도등대길은 연도 여행의 백미다. 전봇대를 나침반 삼아 동백나무 우거진 숲길과 해안 절경을 두리번거리다 어느새 등대입구에 선다. 100년 넘게 남해안을 오가는 배들을 향해 불빛을 밝히고 있는 소리도등대에 멈춰서면 솔개 등에 올라 대양을 날아가는 듯하다. 밤에는 어두운 밤바다의 길을 열어주지만, 낮에는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소리도등대에서 멀리 연도의 아픔을 간직한 섬이 보인다. 여수 최동단에 위치한 까치섬 작도. 1995년 씨프린스호의 상흔이 새겨진 곳이다. 그러나 바다는 살아났다. 사람들이 눈물로 닦아낸 기름띠도 사라졌다. 물길을 따라 선박과 그물이 생동감을 자아내고 그렇게 쪽빛 바다는 회복되었다. 등대에서 바도 앞 바다로 길게 뻗어있는 소룡단까지 산책로가 있어 수평선을 향해 걸어가 보는 맛이 이색적이다. 가는 길 사이로 파도가 만들어 낸 절벽의 향연이 눈을 즐겁게 한다.------------------이어서보기
여수시 독서의 달 : 책과 함께하는 가을의 즐거움🍂📚
1. 독서의 달 행사: 우리 동네 책 놀이터 작은 도서관
독서의 달을 맞아 여수시립도서관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더욱 쉽게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작은 도서관에서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독서를 통해 즐거움을 나누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기간: 2024년 9월 ~ 10월 (재료 소진 시까지)
- 장소: 여수시립도서관 작은 도서관 (화양열린, 꿈을 키우는, 청솔글누리, 국동 작은도서관 등)
✅행사 주요 프로그램
신규회원 기념품 증정 이벤트
아직 여수시립도서관 회원이 아니신가요? 신규로 회원 가입하시는 분들에게는 텀블러 미니 가방을 선물로 드립니다! 도서 대출 혜택뿐만 아니라, 특별한 기념품도 받아가세요.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반려식물 키우기
자연 속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아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으로 식물과 교감하며 생명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2종의 식물 키트 중 1가지를 선택해 키워보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재료는 선착순으로 배부됩니다)
본문을 참조해 주세요.
2. 하반기 독서 문화 프로그램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여수시립도서관에서는 2024년 하반기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활동부터 성인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모든 연령대가 독서를 통한 배움과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 소개
꿈을 키우는 도서관: 온 가족이 함께하는 공감소통 보드게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청솔글누리 도서관: 그림책과 함께하는 디저트 만들기
그림책 속에 등장하는 음식들을 직접 만들어보며 이야기를 재현해보는 활동입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디저트 시간!
국동 도서관: 책GPT 사용설명서
책GPT 사용법을 배우고, 이를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혀보세요.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독서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국동 도서관: 세상과 소통하는 글쓰기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세상과의 소통을 배우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법을 익혀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본문을 참조해 주세요.
추석 선물로 딱! 순천 푸아페 상품권~🎁
다가오는 추석, 특별한 선물을 고민 중이신가요? 🎨🍴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 상품권을 선물해보세요! 순천시의 대표 축제 2024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이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중앙로 일원에서 열리며, 이번 축제를 기념해 상품권 사전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 상품권 사전 구매 혜택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6일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 상품권 구매를 희망하는 분들은 순천시 관광과 사무실(☎️ 061-749-5798)을 방문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축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상품권은 선물로도, 직접 사용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이죠!
- 상품권 종류: 1천 원권, 5천 원권, 1만 원권
- 사용 기간: 9월 9일 ~ 10월 2일 (총 24일간)
- 사용처: 원도심 일원 273개 가맹점 및 축제장 내 부스에서 사용 가능
📰 오늘의 여수MBC 주요 뉴스 살펴보기 !
3. 광양시, 추석연휴에 60개 의료기관‧48개 약국 비상진료
4. 27일 부터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 원도심 일원 개최
❏ 제목 클릭시 해당 기사로 넘어갑니다.
🎶 에디터의 노트 : 금요일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우리 동네에서 유익한 이슈들로 가득 채워봤어요! 여러분이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더 멋진 기회나 행사가 있다면, 밑에 댓글 남겨주세요 👍
📩 구독신청 링크는 [여기]에 남겨 놓을게요. 매주 월,수,금 08:00시에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