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같은 초여름의 낭만을 여수에서!💕
-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올해 장마가 유난히 심해서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폭우와 강풍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집 주변의 배수로를 점검하고, 외출 시에는 우산과 우의를 꼭 챙기세요.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모두 무사히 장마철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 날씨 업데이트 : 오늘은 32도 최저 기온은 23도 입니다. 높은 기온과 높은 습도이기 때문에 찝찝한 느낌이 계속 이어질 수 있겠어요. 이럴땐 물을 자주 마셔주고 제습기를 틀어 주변의 습도를 낮춰주세요. 다음주까지도 장마는 계속 될 예정입니다.
🔍오늘의 뉴스레터 요약
- 여수 해양공원에서 열리는 특별한 밤🌙
- 건강이야기: 잠못드는 밤을 위하여
- 작은 예술가들의 큰 무대: 여수 어린이 미술 체험전
- 순천시립도서관, 전자책 시대를 연다💻
내용은 요약되어 작성되어 있으니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선 원문을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의 뉴스레터는 총 1918자이고 다 읽는데 대략 8분 정도 걸립니다.
💭 여수 해양공원에서 열리는 특별한 밤
여수해양공원에서 열리는 특별한 밤, '밤의 소리와 함께하는 캔들라이트 콘서트'
- 여름밤, 여수의 아름다운 해양공원이 수천 개의 촛불로 물들여집니다. 여수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특별한 야간관광 이벤트, '밤의 소리와 함께하는 캔들라이트 콘서트'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 이번 콘서트는 2024년 7월 11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여수해양공원 주무대에서 펼쳐집니다. 이 행사는 야간관광 특화도시로서의 여수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기회로, 여수의 밤 소리와 밤바다의 정취를 만끽하며 클래식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천 개의 촛불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의 밤
수천 개의 촛불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분위기 속에서, 클래식 음악의 아름다움이 여수의 밤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여수의 밤바다와 어우러지는 촛불의 불빛은 한여름 밤의 낭만을 더해줄 것입니다. 이번 콘서트는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 시각과 청각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 불면증: 잠못드는 밤을 위하여
류재형의 ‘정신차리기’
불면증: 잠못드는 밤을 위하여
벌써 열대야가 시작됐단 뉴스를 보고 또 힘든 여름이 시작되었구나 생각이 드네요. 잠못자 힘든 하루를 시작해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계절이 왔네요. 잠 못자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도움 되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힘들어도 잠을 못잤어도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은 정해서 일어나도록 하십시오. 수면 사이클을 일정하게 맞추는게 좋습니다.
어제 잠 못잤다고 보충할려고 낮 시간에는 낮잠을 자거나 누워있는 건 피하십시오. 저녁시간에 운동을 하는 건 좋습니다. 몸이 피곤해지면 잠은 자연스럽게 오니까요. 단 땀이 날정도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커피 콜라 쵸코렛 등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는 피하셔야 합니다.
자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거나 반신욕도 도움이 됩니다 잠자는 환경은 온도 습도 조명등 자기 편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이어서 보기
💭 작은 예술가들의 큰 무대: 여수 어린이 미술 체험전
여수세계박람회장 한국관 3층에 위치한 ‘여수 엑스포아트갤러리’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갤러리’로 대변신합니다!
- 이번 체험전은 《EYES ON, HANDS ON, PLAY ON : 미술과 눈 맞추고, 손잡고, 함께 놀자》라는 주제로, 7월 10일부터 9월 22일까지 개최됩니다. '화가의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김범수, 박은주, 서유라, 여동헌 네 명의 예술가가 어린 시절과 꿈, 예술적 재능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선보입니다.
예술과 놀이가 만나는 특별한 체험
이번 전시에서는 모래, 책, 만화, 영화 등 친숙한 소재를 재창조한 회화, 설치, 영상, 샌드아트 등 다채로운 작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보는 전시를 넘어서, 미술관이 제공하는 ‘플레이 맵’을 통해 어린이들이 보드게임을 하듯 참여하는 ‘자기 주도형 체험 전시’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흥미롭습니다.
💭 순천시립도서관, 전자책 시대를 연다
- 왜 중요하냐면 : 이번 조치는 도서관 이용자들이 원하는 책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더 많은 정보 : 순천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의 대출 권수가 기존 월 20권에서 월 30권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동시접속자 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며, 만화부터 라이트 노벨 등 다양한 분야의 전자책(오디오북 포함) 10만 4천여 종을 제공한다. 매월 신규로 약 800여 종의 전자책이 추가되고 있다.
- 기억해둘 것 : 순천시립도서관 대출증 발급 회원은 언제든지 https://library.suncheon.go.kr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교보도서관)을 통해 원하는 전자책을 찾아볼 수 있다. 한 사람당 한 달에 최대 30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14일이다. 순천시는 MZ세대를 포함한 모든 시민들에게 디지털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 AI 시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 오늘의 여수MBC 주요 뉴스 살펴보기 !
1. 진보당 여수시지역위원회 "도박 시의원 경고 처분은 독선"
❏ 제목 클릭시 해당 기사로 넘어갑니다.
🎶 에디터의 노트 : 금요일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우리 동네에서 유익한 이슈들로 가득 채워봤어요! 여러분이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더 멋진 기회나 행사가 있다면, 밑에 댓글 남겨주세요 👍
📩 구독신청 링크는 [여기]에 남겨 놓을게요. 매주 월,수,금 08:00시에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