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후회할 여름의 하이라이트! 2024 여수 워터밤💦
- 최근에 읽은 기사나 뉴스 중에서 흥미로웠던 내용이 있으신가요? 저는 최근에 여수, 순천, 광양 3개 시의 인구가 70만 명 아래로 내려갔다는 뉴스를 봤어요. 인구가 계속 빠져나가면서, 한때 이 세 도시를 통합해서 지역 경쟁력을 키우려는 논의가 있었지만, 지금은 조용해진 분위기라고 하네요. 지역 소멸 문제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날씨 업데이트 :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최저 24도, 최고 34도로 무더운 날씨가 계속될 예정입니다. 맑은 날씨지만 내리쬐는 햇빛이 매우 뜨거운 요즘이에요. 다들 선크림바르기를 생활화하고 물을 많이 마셔줍시다!🙌
🔍 오늘의 뉴스레터 요약
- 2024 여수 워터밤 페스티벌💦💥
- 팔마야, 청하야! 특별한 여름밤이 온다!🌙
- 어린 시절의 추억, 밀개떡: 전통의 맛을 간직한 간식 이야기
- 여수아카데미 강연 안내: 대한민국 보물지도🗺️
내용은 요약되어 작성되어 있으니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선 원문을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의 뉴스레터는 총 1948자이고 다 읽는데 대략 8분 정도 걸립니다.
2024 여수 워터밤 페스티벌💦💥
작년에 전국에서 20만 명이나 참여하며 대박을 친 워터밤이 이번엔 8월 31일에 여수로 찾아올 예정이랍니다. 워터밤은 국내외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음악과 물놀이의 조합으로, MZ세대가 열광하는 한국 대표 여름 축제로서 일본 등 해외에서도 성공적인 공연을 펼치고 있답니다. 😎
2024년 워터밤은 서울부터 시작해서 제주, 대구, 부산, 인천, 대전까지 다양한 도시에서 화려한 공연을 선보였어요. 이제 남은 건 속초, 수원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수 공연! 특히 여수 공연은 이번 무더운 여름과 워터밤 투어를 마무리 짓는 최고의 파티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
여수 공연에는 워터밤의 상징 아티스트인 제시부터 솔라, 기리보이, 최예나, 창모, 키스오브라이프 등 10팀의 최고 아티스트들이 라이브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팔마야, 청하야! 특별한 여름밤이 온다!🌙
뜨거운 태양이 반겨주는 요즘, 혹시 특별한 여름밤을 어디서 보낼지 고민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이번 8월 15일부터 4일 동안 열리는 ‘제41회 순천팔마문화제’에 놀러 오세요! 이번 축제의 주제는 ‘팔마야(八馬夜) 청하야(淸夏夜) - 팔마의 밤 맑고 푸른 여름밤’! 듣기만 해도 시원하지 않나요? 😎
순천팔마문화제는 ‘애민과 청렴’이라는 팔마 정신을 바탕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합니다. 어른도, 아이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축제랍니다.
🎼 재즈와 클래식의 감성 넘치는 공연, 🎤 댄스와 대중가요 무대는 물론, 청렴 과거시험에 도전해보거나, 드로잉 아쿠아에서 예술가의 혼을 불태워보세요! 그리고 전통혼례 체험에서 신랑신부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런데 진짜 결혼은 아님 주의! 💍😜)
🎤 특별 게스트들도 축제를 빛내줄 예정! 15일에는 유튜버 ‘궤도’가 과학 콘서트를, 16일에는 우리 모두의 오빠, 민경훈이 축하 공연을 펼칩니다! 🎸 그리고 17일에는 요즘 핫한 탕탕-후루후루! ‘서이브’와 함께하는 탕후루 챌린지까지! 정말 놓치면 후회할 라인업이죠? 😆
어린 시절의 추억, 밀개떡: 전통의 맛을 간직한 간식 이야기
'박성숙의 맛있는 향토음식'
밀개떡을 아시나요?
이보다 더 훌륭한 간식이 또 있을까 싶다. 쫀득한 식감 뒤에 톡톡 씹히는 밀조각, 목구멍으로 넘어가기 직전에 살짝 느껴지는 단맛과 구수한 밀의 향기가 행복한 기억을 떠올리게 하며 자꾸만 손이 가게 한다.
쑥 개떡, 보리개떡은 알았지만 밀개떡은 고흥에 와서야 알게 된 음식이다. 40~50년 전만 해도 앉은뱅이 밀이라고 하는 키 작은 우리 밀을 재배했었다. 기원전 300년부터 재배했다고 하니 2500년이 된 토종이다.
60년대부터 미국산 밀이 수입되면서 밀 수매를 중단하게 되었고, 밀농사의 기반이 무너지며 밀농사를 거의 짓지 않게 되었지만 어렵게 보존된 씨앗으로 생산량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어른의 앉은키처럼 작다 하여 앉은뱅이 밀이라 불린다. 글루텐 함량이 적고, 열량이 낮아 소화도 잘된다. 밀가루 음식에 민감한 분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정제된 밀가루는 가공 과정에서 섬유질은 대부분 사라진다.
이로 인해 소화기관과 대장에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방부제, 인공색소, 인공향신료 등의 식품 첨가물이 우리의 몸을 힘들게 한다.
여수아카데미 강연 안내: 대한민국 보물지도🗺️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디까지 가보셨나요? 20년간 700여 개의 도시를 탐험하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찾아낸 베테랑 여행가이자 여행작가, 태원준 작가가 여수에서 특별한 강연을 개최합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태원준 작가가 직접 경험하고 발견한 대한민국의 숨겨진 보물 같은 장소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일상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국내의 아름다운 명소를 작가의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 만나보세요.
강연 정보
- 일시: 2024년 8월 22일 (목) 오후 7시
- 장소: 여수시 평생학습관 (이순신도서관 1층 다목적강당)
- 강사: 태원준 (여행작가)
- 주제: 대한민국 보물지도
문의 사항
- 여수시: 659-4726
- 여수MBC: 650-3318
📰 오늘의 여수MBC 주요 뉴스 살펴보기 !
1. 공무원 이름 사라지는 이유는?..조직도에서 실명삭제
2. [리포트]정부부처 장관 발언..."전남 국립 의대 논란 키운다."
❏ 제목 클릭시 해당 기사로 넘어갑니다.
🎶 에디터의 노트 : 수요일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우리 동네에서 유익한 이슈들로 가득 채워봤어요! 여러분이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더 멋진 기회나 행사가 있다면, 밑에 댓글 남겨주세요 👍
📩 구독신청 링크는 [여기]에 남겨 놓을게요. 매주 월,수,금 08:00시에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