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사랑을 하늘에 새기다!💌
- 요즘 같이 무더위가 계속되는 날씨에는, 건강 관리에 특별히 신경 써야 해요! 💦 충분한 물 마시기와 실내에서의 휴식으로 열사병을 예방해 보세요. 🥤외출할 때는 가벼운 옷을 입고, 선크림은 필수로 바르세요! 무더위 속에서도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이 제일 중요하니까요. 💪🏻
- 🌦️/🌦️날씨 업데이트 : 오늘 날씨는 최고기온 29도, 최저기온 26도로 예상되며, 비가 올 가능성은 오전 70%, 오후 90%로 매우 높습니다. 외출 시 우산을 꼭 챙기시고, 비 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뉴스레터 요약
- 추석 연휴, 고흥 녹동항 드론쇼와 함께하는 특별 프러포즈 이벤트!💌
- 풍경 맛집 ‘안도’로 떠나는 <섬마을 여행사>
- 순천시, AI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 🌟
- 달빛 갤러리 김시형 개인전 : '바다, 너와 함께'
내용은 요약되어 작성되어 있으니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선 원문을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의 뉴스레터는 총 2165자이고 다 읽는데 대략 9분 정도 걸립니다.
추석 연휴, 고흥 녹동항 드론쇼와 함께하는 특별 프러포즈 이벤트!
"추석 연휴, 사랑을 하늘에 새기다!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 특별 공연 및 프러포즈 이벤트 안내"
고흥군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에 대한 특별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바로 추석 연휴를 맞아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펼쳐질 드론 특별공연이랍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4일간 계속될 드론들의 멋진 빛쇼가 정말 기대되네요. 🌠
특히, 첫 날인 9월 14일에는 아주 특별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어요! 바로 '나의 러브레터'가 하늘에 새겨지는 [패밀리 프러포즈 데이]입니다. 💌 평소 부끄러워서 고백하지 못한 마음을 드론쇼를 통해 전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죠. 신청은 녹동항 드론쇼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선정된 사연에는 프러포즈 이벤트와 기념품이 제공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심을 전해보세요.
그리고 9월 15일부터 16일까지는 한가위 보름달을 배경으로 무려 1,500대의 드론이 연출하는 환상적인 장관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드론들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빛의 향연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
풍경 맛집 ‘안도’로 떠나는 <섬마을 여행사>
색다른 섬 여행, 편안한 섬 여행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섬마을 여행사>가 꼼꼼하게 설계했으니 시원하게 즐기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수상한 핀란드인, 먹방계의 시인, 잡지식(!)에 강한 우리의 1호 고객 레오와 함께 떠나는 두 번째 투어는 ‘안도’입니다. 처음에는 기러기가 날개를 활짝 펼치고 있는 모양과 닮았다고 해서 안도라는 이름을 얻었다는데 현재는 섬이 어머니 품처럼 편안한 느낌을 준다는 의미로 불린다고 하네요.
금오도 옆 아담하고 아늑한 안도를 상세히 소개해줄 오늘의 가이드는 여수 토박이이자 로컬 여행사를 운영하는 하지수 씨입니다. 안도를 제대로 만끽하기 위해 하지수 가이드가 준비해둔 게 있는데요. 프랭클린 D. 루즈벨트 미국 대통령, 영국 작가 조지 버나드 쇼, 세계적 석학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이들 모두가 사랑한 그것. 자전거입니다. 은륜 위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가르며 안온한 섬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다 보면 기분이 아주 상쾌한데요. 서고지항과 대부도를 잇는 해상인도교 위를 달리면 탁 트인 다도해 뷰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섬마을 정취를 물씬 느낀 레오의 두 번째 여정은 당숲입니다. 섬사람들의 안녕과 풍어를 기원하던 당숲은 안도에 처음으로 정착했던 정씨 내외의 위패를 모셨던 곳이기도 한데요. 입구에서부터 상서로운 기운이 느껴지는 공간에 절로 옷깃을 여미던 유교보이 레오가 선조들에 대해 발견한 것이 있는데요. 방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사위가 오면 씨암탉을 잡아 준다’고들 하죠. 가장 귀한 손님인 ‘백년손님’ 사위에게 대접할 음식을 안도의 어머니들도 고민하셨겠죠? 육고기가 흔치 않은 섬마을에서 마음을 전할 음식들은 채취와 손질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드는 식재료들로 차려낸 해산물 한 상이었습니다. 바로 ‘백년손님 밥상’인데요. 전복, 소라, 해삼, 멍게, 문어, 낙지호롱, 군벗, 거북손, 배말, 참돔회 등등. 바다를 그대로 옮겨온 것 같은 해산물 향연에 레오는 식탁을 떠나지 못했습니다.
순천시, AI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 🌟
순천시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위해 AI(인공지능)를 활용하는 초기상담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순천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AI 활용 복지사각지대 발굴 초기상담 시범사업’의 2단계 시범사업 지자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1인 가구 증가, 고령화 등 사회적 위험 요인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AI 초기상담 운영 방식
- 사전 안내 문자 발송 :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로 통보된 위기 의심 가구에 사전 안내 문자를 발송합니다.
- AI 자동전화시스템 : 대화형 AI 기반의 자동전화시스템을 통해 위기 상황이나 복지 욕구를 파악하는 초기상담을 진행합니다.
- 효율적인 복지서비스 제공 : 읍면동에서는 AI 상담 결과를 기초자료로 활용하여 심층상담 및 복지지원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순천시는 고독사 위험군을 대상으로 ‘스마트 돌봄 플러그’와 AI안부전화 서비스인 ‘순천 케어콜’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순천살핌 안녕’ 어플도 도입하여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바다, 너와 함께' 김시형 개인전 열리다🌊
여수시 고소동에 위치한 ‘달빛갤러리’에서 오는 26일, 지역작가 김시형의 개인전 《바다, 너와 함께》를 개최합니다. 김시형 작가는 여수, 순천, 구례 등 전남 여러 지역에서 개인전 및 그룹전을 진행한 경력이 있는 여수지역 작가입니다. 이번 전시는 대중에게 친숙한 여수 바다를 주제로 다양한 서정적 색감이 담긴 작품을 선보입니다.
✅ 전시 정보
- 전시 제목 : 《바다, 너와 함께》
- 작가 : 김시형
- 주제 : 여수 바다를 주제로 한 서정적 작품
- 전시 장소 : 여수 달빛갤러리
전시 담당 학예연구사는 “이번 전시는 단순해 보일 수 있는 구도에 시간, 날씨, 계절 등 시점 변화에 따른 작가의 생각과 감정이 풍부하게 반영되어 있다”며, “관람객의 내면에 파도처럼 다가가 바다와 공유된 깊은 울림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 오늘의 여수MBC 주요 뉴스 살펴보기 !
3. "눈 작지만 크게 봐"...시의원 '막말·갑질' 논란
4. 전남드래곤즈, 성남에 2-1 역전승...2위 유지
❏ 제목 클릭시 해당 기사로 넘어갑니다.
🎶 에디터의 노트 : 금요일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우리 동네에서 유익한 이슈들로 가득 채워봤어요! 여러분이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더 멋진 기회나 행사가 있다면, 밑에 댓글 남겨주세요 👍
📩 구독신청 링크는 [여기]에 남겨 놓을게요. 매주 월,수,금 08:00시에 발송됩니다!